2014. 9. 7. 22:16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5학년 전교 부회장 선거에 출마하게 된 김윤서 입니다. 이번 5학년 남자부회장 선거에는 저 밖에 출마하지 않아서 제가 자동적으로 부회장이 됩니다. 그래서 저는 저희 반에서 사용하는 클래스팅을 통해 선생님과 반 친구들에게 소식을 알렸습니다.

친구들이 남긴 여러 댓글 중에 눈길이 가는 댓글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전교 부회장이 회의나 그런 것 빼고 뭐 하는 거야?”라는 친구의 댓글이었는데 이 글이 정말 전교임원이 하는 일이 뭐지?’라는 생각을 하게 하였습니다. 전교임원이 뭔가 눈에 보이는 거창한 일을 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학급임원이 되면 다른 친구들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처럼 전교임원이 되면 더 많은 이들 앞에서 한 약속인 만큼 학급임원일 때보다 더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다음과 같은 행동들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여러분의 의견을 항상 귀 기울여 듣겠습니다. 여러분이 힘드신 일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언제든 듣고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둘째, 여러분의 잘한 점, 좋은 점이 있다면 칭찬하겠습니다. 단지 칭찬만이 아니라 여러분의 잘한 점, 좋은 점은 배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앞장서겠습니다. 남들이 꺼려하고  싫어하는 일일수록 제가 먼저 솔선수범하여 행동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전교회의만 참석하는 전교부회장이 아닌 늘 주변을 살펴 학교 선후배, 친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전교부회장이 되고 싶습니다. 비록 무투표 당선이지만 ~ 전교 부회장 할만 한 친구가 된거였어.”라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생각하고 실천하는 김 윤 서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40903 부회장 연설문(김윤서).hwp


Posted by 해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