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9. 7. 22:22

안녕하십니까?

 

이번 전교 어린이 부회장 선거에 출마하게 된 기호 1 번 김현서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저를 생각하실 때 떠오르는 말이 사람을 믿고 의지한다는 뜻을 가진 신뢰라는 단어였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이 제게 신뢰를 가지시려면 저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첫째, 많은 점을 배우자! 이건 단지 수학 공부 같은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좋은 모습을 배우는 것입니다. 물론 학식도 쌓아야 하지만 인성을 쌓는 것은 더욱더 중요합니다. 부회장이 되었다고 자신의 부족함을 모르고 있다면 훌륭한 리더십을 발휘하지 못 합니다.

둘째, 솔선수범하자! 선생님들께서는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십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 말씀을 잘 따르지 못 하는 경우가 많지요. 그럴 땐 제가 먼저 그 행동을 시작하겠습니다. 조금은 부끄러워도 제가 먼저 시작하면 차츰 다른 친구들도 호응해 줄 것입니다.

셋째, 누군가가 힘들 때 도와주자! 주위에 힘든 분이 계시다면 재빨리 달려가 도와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넷째, 웃는 사람이 되자! 여러분은 인상을 쓰고 있는 사람을 보면 기분이 좋지 않으시죠? 저는 언제나 웃는 모습으로 여러분을 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섯째, 실천하자! 아무리 거창한 공약이 있어도 실천이 없다면 그것은 속빈 화려한 껍데기일 뿐입니다.

마시멜로 이야기라는 책에서 본 실천에 관한 이야기 하나 해 드리겠습니다. 어느 여름 날 개구리 세 마리가 연꽃잎 위에 앉아 있다가 한 마리가 ~ 너무 더워! 난 물 속으로 들어 갈 거야!”라고 소리쳤습니다. 다른 개구리들은 그저 고개만 끄덕거렸지요. , 그럼 연꽃잎 위에 남아있는 개구리는 모두 몇 마리일까요? 두 마리라고 생각하시겠지만, 개구리는 세 마리가 남아있었습니다. 분명 한 마리가 뛰어들겠다고 했는데 어떻게 된 일일까요? 그 개구리는 말만 하고 실천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저는 공약만 내놓고 실천은 제대로 안 하네!!’라는 말이 나오지 않도록 실천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행동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 제게 행사해 주신다면 그 지지에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제 이름 김 현 서 세 글자 꼭 기억해주세요!

 

여러분의 1등 일꾼, 기호 1번 김현서의 신뢰 공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hwp


'현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서의 6학견 2학기 출마 연설문  (0) 2015.07.13
2014녀 2학기 전교 부회장 당선소감문(김현서)  (0) 2014.09.07
비오는 날의 풍경  (0) 2013.03.02
각시각시 풀각시  (0) 2011.11.20
현서동시 "지우개"  (0) 2010.04.11
Posted by 해결자